본문 바로가기

맛집&카페리뷰

안주가 맛있는 합정 동동포차/ 6시 전 입장 시 맥주 할인!

친구가 가보고 싶다고 했던 동동포차! 나까지 총 3명이 만났고 6시가 되기 전에 동동포차 입성! 맛있어보여서 갔는데 사람도 바글바글하게 많고 안주도 맛있었다. 일찍 갔더니 술도 할인해서 허겁지겁 시켰다!


주류할인 / 생맥주, 하이볼, 양맥 할인


6시 이전에 가면 생맥주, 하이볼, 앙맥(양주생맥)을 저렴하게 마실 수 있다. 생맥주, 양맥은 1500원 할인이고, 하이볼은 3천원 할인이다. 친구들은 양맥 안 먹어봤다고 해서 한 잔 주문했다.
하이볼은 종류가 꽤 다양하다. 나는 동동하이볼, 얼그레이 하이볼, 와인 하이볼 등 여러 종류를 마셔봤고, 친구들 하이볼도 마셔봤다ㅋㅋ 내 취향은 동동하이볼! 친구는 복숭아 하이볼이 맛있다고 하더라! 내가 먹어보니 달콤한 맛이었다.



먹은 안주

1. 조개탕 + 파스타
2. 육사시미
3. 로제떡볶이
4. 트러플 오일 짜파게티
5. 날치알주먹밥
6. 아이스망고


배가 고픈 상태여서 종류별로 많이 주문했다. 안주가 양이 많은 건 아니었던 것 같은데 맛있었다.

  • 맛있는 안주는 내 기준 아이스 망고, 짜파게티였다.
  • 배가 부른 안주는 아무래도 날치알 주먹밥.
  • 많이 시켜먹는 안주는 조개탕, 짜파게티, 육사시미 인 것 같다.


조개탕 + 파스타


조개탕은 양이 적어서 금세 다 먹고, 국물을 덜어내고 금액을 추가해서 파스타로 조리해달라고 말씀드렸다. 면은 잘 삶아서 넣어주셨고, 술집에서 파스타 먹는 건 색다른 느낌!


육사시미


육사시미는 처음 먹어봤는데 생각보다 맛있었다. 육회 쪽을 안 좋아하는데, 나는 오히려 육회보다 육사시미가 나았던 것 같다. 점점 나이 들어가면서 먹는 게 많아지고 있다. 좋은 일이다!


로제떡볶이

떡볶이 러버라서 언제나 떡볶이는 맛있지만 소스가 좀 더 많았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부들부들한 길쭉한 떡이다.


짜파게티

짜파게티도 맛있었다. 트러플 향이 첨가되어 있는데, 짜파게티는 감칠맛이 있기 때문에 술이 더 맛있게 느껴지기도 했고, 요즘 핫하다는 술집은 거의 다 짜파게티가 있는 것 같다.


아이스 망고


아이스 망고는 냉동망고에 시럽을 뿌리신 건지 냉동망고 답지 않게 달콤한 맛이 강했다. 냉동망고는 주문해서 먹어보면 망고마다 떫은 것과 단 것이 섞여있었는데, 여기 망고는 모두 다 달았다. 무언가 후처리를 하신 건지 추측해봤다. 망고를 바닐라 아이스크림에 찍어먹으면 달콤함이 배가되어 훨씬 맛있었다.


술 마시면 아이스크림을 먹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그런 것까지 염두에 둔 좋은 메뉴가 아닐까?


총평

안주도 맛있고 술도 맛있었다. 우리는 저녁을 안 먹고 가서 안주를 많이 먹었는데, 다음에 가면 간단하게 요기를 하고 갈 것 같다. 이렇게 먹어서 132,000원이 나왔다! 다음에도 일찍 가서 맛있는 술 잔뜩 먹고 와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