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카페리뷰

한국 사람도 좋아하는 동대문 러시아 케이크/ 나폴레옹 케이크, 메도빅 꿀 케이크

동대문에 있는 러시아 케이크🍰

 

 

 

러시아 케이크

이렇게 정직한 이름이 있나 싶을 정도로 이름 그대로 케이크 가게다. 이 근처를 구경하긴 했었지만, 이 골목에 들어온 건 처음이었다. 이 골목은 러시아 사람들이 많은 골목이었다. 러시아 스타일의 빵도 팔고, 약간 특정 국가 사람들이 많이 모여있는 것에서 차이나타운 같은 느낌이었다. 찾아보니 동대문 러시아 거리라고 한다.

 

 

1. 케이크 종류
2. 우리가 먹은 러시아 케이크
3. 후기

 

 

생활의 달인에 출연

생활의 달인에 출연하신 모로즈 이리나 님.

 

 

https://www.youtube.com/watch?v=-LZvoMJn7Us 

 

달인의 케이크는 과연 무엇이 다를까~? (생활의 달인 따라하기ㅋㅋ)

 

 

바로 입장하기 VS 이름 쓰고 대기하기

 

 

  • 바로 입장하기
  • 이름 쓰고 대기하기

 

이 두 가지의 차이는 매장에서 먹고 가느냐, 포장하느냐의 차이이다. 포장은 바로 들어가서 주문해서 받으면 되고, 입구 옆에 명단에 이름을 쓰고 안에 자리가 나면 그때 입장에서 먹고 갈 수 있다.

 

 

 

매장 안에는 자리가 많지 않기 때문에 자리가 나는 데에 좀 시간이 걸리는 편이다. 유리창 밖에서도 사람들이 어느 정도 먹었는지를 대충이라도 볼 수 있어서 조금 간을 보다가 기다렸다.

 

 

충무로 매장에서는 앉아서 먹을 수 있다고 한다. 가깝지는 않지만 걸어서 갈 만한 거리다.

 

 

케이크 종류

여기서 가장 유명한 메뉴는 나폴레옹 케이크, 메도빅 꿀 케이크여서 우리는 그 두 종류를 주문했다. 맘 같아서는 더 맛보고 싶었는데, 밥도 먹어야 하는데 여기서 배를 채우면 애매해질 걸 알기에ㅜ

 

 

  • 꿀케이크(홀케이크) 48,000원
  • 에클레어(클래식) 4,000원

 

 

  • 프라하 케이크 6,600원
  • 새 우유 케이크 6,600원  - Bird's milk?

 

 

  • 차이코프스키 6,600원

 

 

  • 연유 캬라멜 와플 3,000원

 

 

이 사진 아래에 네모나게 잘라져 있는 갈색 케이크가 나폴레옹이다.

 

 

  • 꿀케이크(메도빅 오리지널) 6,600원 👍
  • 나폴레옹 6,600원 👍
  • 꿀케이크(사워크림) 6,600원 👍

 

 

우리가 먹은 러시아 케이크

우리는 나폴레옹 케이크, 꿀 케이크 2종류와 음료 2잔을 주문했다.

 

 

 

 

나폴레옹 케이크

네모난 케이크가 나폴레옹 케이크인데, 겹겹이 쌓아올린 크레이프 시트 사이사이에 크림이 들어있다. 크림의 부드러운 식감과 바삭바삭한 크레이프 식감의 조화가 좋았다. 딱 기분 좋은 정도의 단 맛이고, 아메리카노와의 조화가 좋았다.

 

나처럼 다채로운 식감을 좋아하시는 분들이 좋아하실 법한 케이크이다. 크레이프가 바삭한 만큼 가루는 좀 떨어진다...ㅎㅎ

 

 

메도빅 꿀 케이크

꿀을 좋아하는 편은 아니라서(이러고 맨날 잘 먹음ㅋㅋㅋ) 기대가 없기도 했고, 케이크에 꿀이 들어간다고 하니 이상해서 먹고 싶지 않았는데ㅋㅋㅋ 맛있었다. 꿀 특유의 향이 거슬리지 않고 케이크 속의 크림과 잘 어울렸다.

 

 

후기

  • 평점이 높아서 어떨지 궁금했는데, 사람들이 높은 평점을 준 데에는 다 이유가 있었다.
  • 나와 친구 입맛에는 나폴레옹 케이크 > 메도빅 꿀 케이크
  • 어른들도 좋아하실 법한 담백한 케이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