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카페리뷰/식품리뷰

대란을 일으키고 있는 먹태깡! 후기, 파는곳, 재고조회, 편의점

연일 품절되고 있는먹태깡에 대한 화제를 한 발자국 늦게 들은 탓에, 그 전날 살 수 있는 기회를 놓쳤다. 아무도 뭐라고 한 적 없는데도 혼자서 억울한 마음이 들어서 반드시 먹어야겠다고 다짐했다!! 먹태깡은 CU, GS25, 세븐일레븐 등 편의점에서 구할 수 있다. 지하철역에 있는 스토리웨이도 몇 곳 가봤는데 그곳은 안 보여서 확신할 수 없다.
 
다짐한 바로 그 날 6곳 정도의 편의점을 무작정 갔는데 새우깡 옆 자리는 죄다 텅 비어있는 것이었다... 먹태깡의 인기를 비로소 체감하고 무작정 덤벼들면 안 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1. 먹태깡 재고조회
2. 먹태깡 후기

 
 

먹태깡 재고조회

원소주 먹으려고 받아놨던 GS25 편의점 어플이 있었고, 먹태깡을 먹으려고 CU편의점 어플도 다운받았다. 결론적으로 말하면 여러 곳을 다니다가 CU에서 먹태깡을 구했기 때문에 CU를 먼저 소개한다! CU도 GS25도 물량은 많지 않아서 이 지역, 저 지역을 폭넓게 살펴보는 노력이 필요하다.
 

CU 재고조회

CU 어플 하단의 재고조회 들어가서 먹태깡 조회를 하면, 내 지역에서 재고를 보여준다. 나는 목록을 클릭해서 지점별로 몇 개의 재고가 남았는지 확인했다. 1개인 지점은 보지도 않고, 2개인 지점만 봤다. 재고가 있다고 표시되어 있어도, 허탕치는 경우가 많아서 사실상 발품을 팔아야 한다🏃‍♂️
 

 
오늘은 재고가 2개 있는 지점 세 곳을 갔다.
한 곳은 사장님 외출중이라 문이 닫혀있었고, 두 번째는 재고가 없었고, 마지막 세번쨰 지점에서 구입할 수 있었다. 그 곳 사장님이 말씀하시기를 방금 들어와서 방금 진열해놨는데 바로 나간다고ㅋㅋㅋㅋㅋㅋ 하루에 몇 개 안 들어온다고 한다.
 

 

 

GS25 재고조회

GS25도 방식은 동일하다. 재고조회 > 먹태깡 선택 > 편의점별 재고 조회가 가능하다. 첫날 먹태깡을 봤던 게 GS25라서 여기도 물량이 좀 있지 않나 싶다.
 

 
 
 

먹태깡 후기

드디어 실물 영접한 먹태깡. 가격은 1700원이다. 요새는 과자 가격이 너무 올랐지만, 궁금한 건 또 못 참고 먹어봐야지! 청양마요맛이라 그런지 과자 봉지 테두리가 형광 연두색으로 디자인 되어 있다.
 

 
 

원재료명, 영양정보

북어파스타가 들어고, 60g에 280kcal이다.

 
 

과자 모양

그림과 형태가 거의 유사하다. 포스틱처럼 약간 길쭉한 네모난 형태로 되어있다.

 
 

과자 양

과자 반 질소 반이 아니다. 봉지가 조금 작지만 나름 알차게 들어있다. 아래 사진은 뜯자마자 하나도 안 먹고 찍은 사진이다.
 

 

 

 

맛과 식감

새우깡처럼 바삭바삭한 식감이고, 먹태처럼 살짝 불에 그을린 것 같은 향이 난다. 먹다보면 청양마요의 매콤함이 조금 올라온다. 그렇다고 많이 매운 건 아니라서, 과자를 많이 먹으면 느껴지는 텁텁함을 잡아주는 정도이다. 맥주 안주로 먹기 딱 좋은 맛이고, 더운 여름날 편의점 앞에 앉아서 맥주 한 캔 마시면서 먹태깡을 먹으면 좋겠다는 상상을 했다.
 

 
 

총평

과자가 맛있긴 한데, 여기저기 발품도 많이 팔고 정말 어렵게 구했다. 다시 똑같이 구해서 먹어야 한다고 하면 그 번거로움 때문에 먹태깡을 찾아서 먹지는 않을 것 같다. 나중에 생산이 늘어서 어렵지 않게 구할 수 있는 떄가 오면 맥주 한 캔과 같이 먹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