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노는 것/소소한 취미

나의 찐BTI는? MBTI 과몰입러에게 추천!

 


지인 단톡방에서 나온 찐BTI 테스트. 캐릭터가 귀엽고 재밌어보이길래 했는데, 지인 캐릭터가 훨씬 귀여웠는데 내가 나온건 침흘리는 사람이다😥 내 찐BTI랑 테스트를 소개해보려고 한다! 그리고 반전까지도!

1. 나의 찐BTI <심야 라디오 재질 A S M R>
2. 찐BTI 테스트 시작해보기
3. 또 다른 반전 & 실시간 전체 유형 순위

 

<내가 해본 찐BTI테스트 - 메타브>

https://www.metavv.com/content/10036911

 

찐BTI 테스트

[나의 찐BTI는?]새로운 MBTI 두두둥장!나의 숨겨진 MBTI는👀?🔔누구보다 빠르게!새로운 콘텐츠를 즐기고 싶다면?1️⃣ 메타브 앱 다운받기!2️⃣ 방구석연구소 팔로우하기!메타브로 트렌드 탑승하

www.metavv.com



나의 찐BTI <심야 라디오 재질 A S M R>

 

 

1. 장점

  • 따뜻한 말을 잘 해줘서 주변 사람들에게 든든한 존재가 돼줌
  • 생각이 깊어서 입만 열면 맞는 말이 자동으로 쏟아져 나옴
  • 싫어하는 사람에게 친절해서 만인의 엔젤
  • 추진력이 좋아서 한 번 마음 먹은 일은 끝까지 해냄
  • 부드럽고 다정하지만 내면은 단단함

 

2. 단점

  • 자기 사람되면 지적질 많이 함. 인생 피곤하게 사는 st
  • 남 쓰레기 만드는 화법이 수준급
  • 겉과 속이 다른 사람이라 사람 만날 때마다 가면 쓰고 만남. 진심을 알 수가 없음
  • 남 얘기 들으면서 딴 생각함
  • 배려에 대한 강박 때문에 거절을 잘 못함

 

 

3. 나의 찐 BTI 순간

  • 하고 싶은 말 카톡에 다 기록해둘 때
  • 친구가 고민이 있다면서 전화했을 때
  • 잠들기 전 끝없는 망상의 굴레에 빠졌을 때

 

 

4. 잘 맞는 유형/ 안 맞는 유형

이렇게 내 유형하고 잘 맞는 유형과 안 맞는 유형을 알려준다!


찐BTI 테스트 시작해보기

나의 찐BTI는 무엇일까? 12개의 문항으로 나를 알 수 있다! 3개의 문항으로 나의 MBTI 4가지 요소 중에 어떤 게 가까운지 알 수 있도록 설계해 둔 것 같다;



 

 

 

1. 둘 중 하나를 골라야 한다면?

아무도 날 기억하지 못하기! 오늘 방귀 몇 번 뀌었는지도 들통난다면 너무 수치스럽다...ㅠㅠ

 

2. 더 손절하고 싶은 친구는?

필요할 때만 연락하고, 내가 필요할 땐 잠수타는 친구! 너무해... 힘든 일 생길 때마다 하루 종일 이야기하는 것도 꽤 피곤할 것 같긴 하지만...

 

3. 타이트하게 짜여진 계획을 볼 때면

굳이 이렇게까지? 계획 짜는 시간이 아까움! 내가 MBTI J 이지만, 내 스스로가 모든 계획을 못 지킬 걸 알기 때문에 시간이 아깝다!

 

4. 지하철에서 내 이상형이 나를 힐끔힐끔 쳐다본다면

왜 쳐다보지? 아 잘생겼다....! 왜 나를 보는지 궁금할 것 같다

 

5. 판타지 영화를 보다가 슬픈 장면이 나오면

비현실적이고 뭐고 완전 과몰입! 다 보고 난 다음에 "아 이거 너무 비현실적인데?" 아니면 과몰입 하는 중에도 '너무 노렸는데 그래도 빠져든다' 하는 편이다.

 

6. 좋아하는 가수 콘서트 중 함께 듀엣할 관객으로 지목됐다!

좋긴한데... 너무 당황스러운데ㅠㅠ 부담스럽지만 고민하다가 나간다! 어차피 얼굴은 SNS에 가려져서 올라가니까!

 

7. 같이 일할 동료를 고른다면

일은 잘하는데 개같은 사람! 이건 고민이 많이 되는데, 다수의 팀플을 해본 결과, 착한데 일을 개같이 하는 사람은 내가 챙겨주거나 내가 다 해야 하는 경우가 있었기 때문에 후자로 선택했다.

 

8. 여행 가기 전 가장 기대되는 것은?

여행지에서 우연히 만날 인연! 영화나 드라마를 너무 많이 봤는지 그런 운명같은 무언가를 기다리게 될 것 같다.

 

9. 내가 더 가고 싶은 여행은?

아무 계획도 절대 짜면 안 되는 여행! 여행을 여러 번 다녀봤지만, 패키지 여행은 많이 구경할 수 있는 만큼 너무 피곤했다. 여행이라면 가끔은 힘들지 않게, 생각 안 하고 무념무상으로 가고 싶다😂

 

10. 내 컴퓨터/ 노트북 배경화면은

폴더별로 정리되어 있음. 필요에 따라 다 구분하고 정리해놓았다!

 

11. 둘 중 하나만 골라야 한다면?

1년 동안 폰 없이 살기! 1년 동안 친구/애인 없이 사는 게 더 힘들고 심심할 것 같다. 폰 없어도 컴퓨터 있으면 되니까!


12. 논쟁 이야기가 나올 때 나는

'OO가능?" 지가 옵션 추가해놓고 고통받음. 이거 아니면 "어...? 매번 상황이 다른데 어떻게 골라...ㅠㅠ" 대략적으로 고르면 되는데 너무 진심으로 임하게 되는 거 같다😅


 

 

 

또 다른 반전

나는 같은 테스트를 같은 항목으로 여러 번 해보는 경향이 있는데, 첫 번쨰 두 번은 심야 라디오 재질 ASMR이 나오고 뒤의 두번은 와엠아쿠라잉 ULBO이 나왔다!


둘 다 맞는 부분이 많은데, 심야 라디오 재질 ASMR이 나하고 좀 더 잘 맞는 것 같다.

 

실시간 전체 유형 순위

이런 요소들이 심리테스트의 전체 재미를 좀 더 올려주는 것 같다. 어떤 유형이 많은지, 내가 전체에서 얼마나 많은 유형에 속하는지 하는 것들!



후기

좀 알아보니까 MBTI 하고 매칭되는 테스트였다. 나는 지난 번에 다른 글에서 밝혔듯이 INFJ인데 <심야 라디오 재질 ASMR>형이 INFJ이다. <와엠아쿠라잉 ULBO>는 INFP이다. P와 J를 왔다갔다 하는 나로서는 꽤 신빙성 있는 심리테스트라고 느꼈다.

MBTI에 요즘 빠진 나한테는 정말 재밌었고, 각 유형의 장단점을 알 수 있다는 것도 좋았다!


<MBTI 소개팅 게임>

https://cheese-paper.tistory.com/170

 

애프터 확률 62%? INFJ가 해본 MBTI 소개팅 게임(+결과)

INFJ다. ENFP와 INFP를 거쳐서 INFJ가 되었다. 여러 사람들을 만나고 나이가 들어가면서 성격이 바뀌고 있다. 조금씩 MBTI 열풍이 식어가는 것 같은데 나는 뒤늦게 몰입하게 되어서 재미로 MBTI 소개팅

cheese-paper.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