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 정보 나눔

SK리츠 공모주 1주 청약 성공

얼마전 SK리츠 공모주 청약에 대한 글을 썼는데, 나도 해보고 싶어서 참여해봤고, 1주가 당첨되었다. 아래는 지난 번에 썼던 글인데, SK리츠에 대한 상세 내용을 다뤘다.


SK리츠, 공모주 청약 이틀 앞으로. 일정 및 특징 - https://cheese-paper.tistory.com/m/117

SK리츠, 공모주 청약 이틀 앞으로. 일정 및 특징

일진하이솔루스 공모주 청약하려고 삼성증권 계좌를 만들었는데, 알고 보니 공모시작일 전에 계좌를 만들어야 한다는 것….! 결국 청약을 실패하고 다른 곳으로 눈을 돌렸다. 그곳은 바로 SK리

cheese-paper.tistory.com


SK리츠 공모주 1주 청약 성공

처음에는 10주만 청약했는데, 청약금액을 더 많이 넣을수록 당첨이 잘 되는 청약방식을 채택하고 있다는 걸 나중에 알았다.

그래서 청약 마지막 날인 9/1에 청약취소를 하고 75만원, 300주를 청약했다.


친구는 한국투자증권에서 청약을 해서 오전에 결과가 나왔다고 했는데, 나는 안 나와서 궁금한 마음이 컸다.

운 좋게도 결과는 1주 당첨! 기사보니까 증거금을 많이 넣는 사람도 많고, 경쟁이 치열하던데 1주가 당첨된 것만 해도 충분히 기쁘다🥳


9/3에 1주에 해당하는 5천원과 수수료 2천원을 뺀 차액이 입금될 예정이다.


예상 수익금

수익을 따지자면 마이너스가 될 것 같다. 내 경우에는 1주를 배정 받았고, 수량이 많지 않아서 사실상 1주로 수수료 2천원을 뽑기는 어려울 것 같다. 첫날 상한가 30%를 친다고 해도 1500원이기 때문이다.


후기

돈이 많아야 당첨될 수 있다니😂 어쩔 수 없는 일이지만 재정적 여유가 없을수록 투자가 어렵다😢

청약에 도전해본 건 처음인데 신선하고 재미있었다. 공모주 청약에 대해서는 많이 들었지만, 실질적으로 청약이 어떤 방식으로 이루어지는지 알게 되어서 좋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