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돈 정보 나눔

현대백화점, 추석 주가 방향은?

정부가 재난지원금을 지급할 계획을 밝혔다. 추석도 얼마 안 남고 재난지원금 지급 이슈가 있기 때문에 매출이 늘어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현대백화점 주가와 최근 이슈를 알아보았다.

 

 

1. 현대백화점 주가
2. 현대백화점 알아보기

 

현대백화점 주가

코로나 영향으로 밑으로 쭉 빠졌다가 다시 오르는 모양을 보이고 있다.

 

 

현대백화점 추석 주가

작년, 재작년의 추석의 주가 추이이다. 작년은 추석을 찍고 위로 오른 모양을 보이고 있고, 재작년은 그렇지는 않다. 이렇게 보면 추석에 큰 기대를 가질 순 없을 갓 같다. 1인당 25만원씩 지급되는 재난지원금이 있기 때문에 실적향상을 기대해볼 만할 것 같다.

 

 

 

현대백화점 알아보기

 

기업정보

  • 2002년 주식회사 현대그린푸드의 백화점사업부문이 분할되어 설립되었으며, 2002년 한국증권거래소에 주권이 재상장되었음
  • 2017년 8월에는 통합멤버십 제도인 H.Point를 출시하여 다양한 포인트제도 통합을 통해 범용성과 고객편의 향상에 기여하고 있음
  • 백화점 부문은 '21년 2월 더현대서울을 신규 오픈하며 현재 16개의 백화점과 8개의 아울렛을 운영 중이며, 면세점 부문은 무역센터점, 동대문점, 인천공항점을 운영함. 또한, 2025년 현대시티아울렛 청주점(가칭) 출점을 계획하고 있음

 

기업실적

  • '21년 2분기 누계 매출액은 연결 기준 1조 5,470억원이며 이중 백화점 부문은 1조 421억원(상품 및 상품관련 매출 9,301억원, 용역매출 1,120억원), 면세점 부문은 5,661억원(상품 및 상품관련 매출 5,651억원, 용역매출 10억원) 이다.
  • 영업이익은 1,227억원으로 백화점 부문 1,420억원, 면세점 부문 △189억원이며, 총 자산은 9조 1,801억원으로 백화점 부문 10조 95억원, 면세점 부문 7,241억원을 기록했다.

 



영업방식

  • 백화점 부문은 오픈라인 매장을 중심으로 한 상품판매를 함. 매출증대를 위한 주된 전략으로 고품격 서비스 제공과 고객만족 극대화를 채택하여 제조, 금융, 서비스의 조화를 통해 고객의 생활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고품질의 가치를 판매함
  • 면세점 부문은 매장 직접판매와 인터넷 면세점을 통해 수입품 및 국산품을 판매함. 매출증대 및 MS 점유율 확대, 고품격 서비스 제공을 통한 고객만족 극대화를 위해 판촉, 마케팅 전담부서를 운영하며 고객관리, 홍보 등 고객관리를 하고 있음.

 

사업확장

현대백화점 그룹에서는 화장품 라인인 오에라를 런칭했는데, 명품 화장품을 지향하는 만큼 높은 가격대를 보이고 있다. 가장 고가인 제품은 시그니처 프레스티지 크림(50ml)으로, 125만원이다.

 


아래는 오에라 홍보영상이다.

https://youtu.be/rWjhCvew_pw

 

 

마무리

패션에서 모든 라이프스타일로 사업을 확장하는 현대백화점 그룹의 방향성을 알 수 있었다. 바로는 코로나 영향으로 매출이 크게 높아지진 않겠지만, 앞으로 명품을 소비하는 흐름이 강화되고 소비가 늘어나면 바로 좋은 흐름을 탈 수 있는 주식인 것은 분명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