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잡러

6달차 블로거 수익인증 및 목표 공유

이번 달에는 글을 거의 안 썼지만 매월 진행하는 코너 <월별 수익 공개>는 이번 달에도 한다! 지난 달에 비해 클릭이 9번이 줄어서 수익도 그만큼 떨어졌다. 이번 달의 변화는 구글 광고에 새로운 카테고리가 생겼다는 것인데, 아래에서 소개하겠다.

 

<지난 달 수익>

https://cheese-paper.tistory.com/140

 

5달차 블로거 수익인증 및 목표 공유

최근엔 지난달보다는 조금 더 블로그에 관심을 쏟았다. 그렇다고 해서 큰 변화가 있는 건 아니고, 쉬면서 축적해 놓은 콘텐츠를 조금씩 올렸다. 조금 쉰 덕분에 글을 쓸만한 주제가 아직 조금 남

cheese-paper.tistory.com

 

1. 블로그 6달차 수익
2. 이번 달의 변화

 

 

블로그 6달차 수익

지난달 잔고는 31.13 달러였다. 이번 달 금액 + 잔고는 35.99달러이다. 노출수는 늘어난 데 반해, 다른 수치들은 감소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3개월을 기준으로 봤을 때는 초기 3개월보다, 최근 3개월의 수익이 높다. 글을 쌓아놓는 만큼 수익이 난다는 말을 실감할 수 있다.

 

 

지난 달에 올렸던 <블로그 월별수익>인데, 최근 수치를 업데이트 했다. 주황색 그래프를 보면 알 수 있듯이 꾸준히 업로드했던 4달차를 기준으로 꺾이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이번 달의 변화

많든 적든 글을 올려서 그런지 새로운 광고 단위가 생겼다. 내 경우에는 글을 130개 정도가 넘어가고, 5달이 조금 넘었을 때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단위가 생겼다. 일치하는 콘텐츠는 수익 및 참여를 늘릴 수 있는 콘텐츠 홍보단위라서, 내용과 일치하는 콘텐츠가 나올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한다.

 

이 말의 의미는 글을 읽는 사람이 검색을 통해 들어올 경우에 클릭할 가능성이 높아진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 광고단위가 생기고 나서 새로 쓰는 글에는, 새로운 광고를 넣으려고 하고 있다.

 

 


 

글을 꾸준히 못 쓰긴 하지만, 그래도 꾸준히 쓰려는 마음을 가지고 열심히! 해보기로 다시 한 번 다짐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