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잡러

5달차 블로거 수익인증 및 목표 공유

최근엔 지난달보다는 조금 더 블로그에 관심을 쏟았다. 그렇다고 해서 큰 변화가 있는 건 아니고, 쉬면서 축적해 놓은 콘텐츠를 조금씩 올렸다. 조금 쉰 덕분에 글을 쓸만한 주제가 아직 조금 남았다. 다행이다.

 

1. 5달차 수익
2. 수익 감소 원인 분석

 

<지난달 블로그 수익>

https://cheese-paper.tistory.com/130

 

4달차 블로거 수익 인증 및 목표 공유

최근에 몸 상태가 안 좋아서 2주 좀 넘게 블로그를 쉬었다. 잠을 자고 병원에 다니고 휴식을 취했는데 아직까지는 컨디션이 아직 덜 올라왔다. 그래도 정기적으로 공유하던 블로거 수익을 공유

cheese-paper.tistory.com

 

 

블로그 5달차 수익

지난달 잔고는 26.63달러였다. 이번 달 금액 + 잔고는 31.13달러이다. 이제 한 번 수익을 받을 수 있는 100달러라는 기점에서 1/3 지점까지 왔다. 한 번이라도 정산을 받을 수 있을까 싶었는데, 꾸준히 하면 한 번이라도 정산은 받을 수 있겠다는 안도감이 들었다.

 

 

 

수익 감소 원인 분석

지난달에 이어, 꾸준히 포스팅을 하지 못한 것이 수익 감소에 큰 원인인 것 같다.

 

흥미로운 점

1. 포스팅을 재개하면서 페이지뷰와 노출수는 다시 올라가는 모습을 보인다. 글 자체가 노출된다는 점에서 꾸준히 쓰기만 한다면 내 글을 조금 더 많은 사람들이 읽을 수 있다는 생각이 든다.

 

2. 포스팅은 더 많이 했는데 광고 클릭은 줄었다. 새로 올린 글에서의 광고 클릭이 이뤄지지 않아서 전반적으로 광고 수입이 점점 줄어드는 양상을 보인다. 광고할 수 있는 글을 쓰면 달라질 수 있을 것 같아서 이 부분에 대해서는 좀 더 지켜봐야 할 것 같다.

 

 

 

마무리

포스팅을 덜 하면서 알게 된 것은, 포스팅을 꾸준히 해야만 수익이 따라온다는 것이다.

블로그에 업로드한 수익 포스팅의 <잔고>를 기준으로 아래의 표를 만들어봤다. 꾸준히 할 때는 수익이 우상향 하는 모습을 보이지만, 꾸준히 못하면 5달차 모습처럼 꺾이는 그래프를 얻는다.

 

 

다음 달에는 계획된 일이 있어서 포스팅을 많이 못 할 것 같다. 그래도 틈 날 때마다 조금씩이라도 쓸 수 있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