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 정보 나눔

더존비즈온, 업계 1위 기업 앞으로는?

기업에 소프트웨어를 파는 더존비즈온은 업계 1위를 지키고 있다. 회계프로그램 뿐만 아니라 ERP, IFRS솔루션, 그룹웨어, 정보보호, 전자세금계산서 등 기업 정보화 소프트웨어 분야에서 시장 점유율 1위이다. 더존비즈온 주가와 사업에 대한 상세내용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1. 더존비즈온 주가
2. 더존비즈온 상세내용

 

 

더존비즈온 주가

최근 8월 20일에 75,800원으로 3개월 최저가를 기록했고, 그 이후에 꾸준히 상승하는 그래프를 보이고 있다.

 

 

 

더존비즈온 상세내용

 

사업내용

  • 기업용 소프트웨어를 개발 및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며 ERP, D-클라우드 서비스, 전자금융서비스(전자세금계산서 발행 및 결제), 모바일 솔루션, 보안, 그룹웨어 등을 제공함
  • 소프트웨어는 제조, 금융, 서비스 등 모든 산업에서 도입 및 활용이 가능하며 소프트웨어 도입을 통해 서비스의 경쟁력의 강화가 가능함

 

 

기업실적분석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영업이익률과 순이익률은 2019년과 비슷한 수준을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 

 

 

눈에 띄는 점은, 2019년에 부채비율 증가, 당좌비율 감소, 유보율 증가이다. 부채비율은 말 그대로 빚을 의미하는 것이고, 당좌비율은 부채를 갚기 위해 사용할 수 있는 자금을 의미하는 것으로 비율이 높을수록 현금화할 수 있는 자산이 많다고 볼 수 있다. 유보율은 기업이 동원할 수 있는 자금을 의미한다. 이에 따르면 빚은 증가하였고, 현금화할 수 있는 자산은 줄어들었다. 대신 동원할 수 있는 자금은 늘어났음을 알 수 있다.

 

동일업종

동일업종 내에서는 두 번쨰로 매출액이 크고, 영업이익은 제일 높다. 이 자료 안에서는 매출액 대비 영업이익 비중이 높아서 두고 볼 만한 기업이라는 생각이 든다.

 

 

 

앞으로의 전망

더존비즈온은 올 2분기에 영업이익을 실현했고, 당기순이익도 늘었다. 하반기에 신제품 출시가 예고되면서 시장의 기대감이 유지되고 있고, 호재가 될 수 있는 이벤트가 있다고 볼 수 있다.

 

 

방대한 기업 데이터를 활용하는 사업인데, 업계 1위 회사이므로 다른 기업 대비 더 많은 정보를 취득할 수 있기에 좀 더 경쟁력을 가질 수 있는 분야라는 생각이 든다.

 

 

내년에 B2B 커머스 플랫폼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한다. 올해 실적이 발표되고 나서 흐름을 지켜보다가 정찰병으로 가볍게 몇 주 보유해서 지켜보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