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잡러

7달차 블로거 수익인증

요즘은 할 일이 많아서 블로그에 신경을 통 못 쓰고 있다. 한창 쓸 때는 아무리 바빠도 올릴 컨텐츠는 주말이나 틈날 때마다 써놓기도 했었다. 바쁘다보니 시간적 여유가 있어도 조금 더 쉬고 싶은 마음이다.

이번 달에 글을 안 썼는데도 불구하고 신기한 점은, 지난 달 대비 수익이 증가했다는 것이다.

<지난 달 수익>
https://cheese-paper.tistory.com/144

6달차 블로거 수익인증 및 목표 공유

이번 달에는 글을 거의 안 썼지만 매월 진행하는 코너 <월별 수익 공개>는 이번 달에도 한다! 지난 달에 비해 클릭이 9번이 줄어서 수익도 그만큼 떨어졌다. 이번 달의 변화는 구글 광고에 새로운

cheese-paper.tistory.com

1. 블로그 7달차 수익
2. 블로그 월별 수익

블로그 7달차 수익

지난 달 잔고는 35.09 달러이고, 이번달 예상수입은 7.43달러이다. 페이지뷰, 노출수는 감소했는데 클릭수는 어떻게 증가했을까? 구글에서 연관된 광고를 잘 보였기 때문인걸까? 아래 광고단위를 보면 조금 힌트를 얻을 수 있을 것 같다.


나는 블로그를 해서 수익을 얻는 것도 좋지만, 내용을 보는데 광고가 너무 방해가 되면 안 된다는 생각이 있어서 광고를 넣는 글도 있고 안 넣는 글도 있다. 광고를 넣더라도 적게 넣으려고 하는 편이다. 그럼에도 신기한 건 상단이 효과가 좋은 건 당연하지만, 글을 끝까지 보고 하단에서 광고를 누르는 사람이 꽤 있다는 것이다. 상단에 뒤처지지 않을만큼 그 수가 꽤 되는 것을 알 수 있다.

블로그 월별 수익

쌓아놓은 글로 수익이 증가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주황색 선이 월별 수익을 나타내는데, 이번 달에 글을 쓰지 않았어도 거의 10 달러의 수익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이렇게 성과(?)가 나오는 걸 보면 많이 쓰지 못하더라도 꾸준히 쓰는 노력을 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매달 수익을 공개하는 글을 쓸 때마다 다짐하는 거지만, 이 다짐으로 인해서 매일 쓰지는 못하더라도 한 달에 몇 개라도 글을 써보는 계기가 되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