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 정보 나눔

엔씨소프트, 급격한 주가하락 원인 및 전망

엔씨소프트 주가를 알아보려고 한다. 엔씨소프트는 한 달 전쯤부터 눈여겨본 기업인데, 특별한 이유가 있어서라기보다 카카오게임즈가 부각되면서 오히려 엔씨소프트에 투자해보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이다.

 

 

1. 엔씨소프트 주가
2. 엔씨소프트 주가하락 원인
3. 결과와 앞으로의 전망

 

 

엔씨소프트 주가

처음 엔씨소프트 주가를 봤을 때는 1주에 80만원 대였고, 심지어 장이 안 좋았던 날에도 70만원 대에 있다가 장이 회복되며 다시 올라갔었다. 주당 가격이 높다보니 비율은 같아도 금액이 금세 바뀌었다. 지난 26일에 장 시작할 때 계단식으로 빠지더니 올라오지 못하고 점점 더 내려가는 모양새를 보이고 있다.

 

 

매도량이 늘어나면서 가격이 급작스럽게 낮아졌다. 지금은 1주당 66만원 정도 되는데, 이 주가는 2020년 5월 이후로 볼 수 없었다. 지금 시기를 기회로 보느냐, 위기로 보느냐에 따라 매수, 매도가 갈리고 있다.

 

 

엔씨소프트 주가하락 원인

주가하락 원인은 블레이드소울2 의 흥행 실적이 기대에 못 미치기 때문이다. 카카오게임즈 오딘이 흥행하면서 다음에는 블레이드소울 2가 흥행할 거라며 큰 기대를 모았지만, 그 기대에 미치지 못한 것이다.

 

 

게임 이용자들은 과금체계에 불만을 제기했고, 엔씨소프트 측은 시스템을 개편하고 이벤트를 진행하겠다는 입장을 냈다. 기사에 따르면 영기 시스템은 캐릭터를 성장시키는 능력으로 핵심BM 중 하나라고 한다. 그렇게 본다면 흥행실패 뿐만 아니더라도 당초 기대했던 매출보다 낮은 실적이 나올 수도 있다고 볼 수 있다.

 

 

결과와 앞으로의 전망

블레이드소울의 흥생 실패로 기관과 개인의 전망은 크게 갈렸다. 기관은 엔씨소프트를 가장 많이 매도한 반면, 개인은 엔씨소프트를 순매수하는 모습을 보였다.

 

 

지난 번에 기업실적을 봤을 때는 투자할만한 가치가 있는 기업이라는 판단이 들었다. 블래이드소울2가 흥행에 성공하지는 못했지만, 모든 사업과 작업들이 성공할 수는 없는 것이기 때문에 아래에서 가격을 잡고 올라가게 되면 승산이 있을 거라는 생각이 든다. 그렇다고 하더라도 하락세가 언제까지 이어질지 잠시 매수를 보류하는 게 좋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