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노는 것

한라산 백록담 등산🏔️(운동기록 공개!)

걸음이 빠르거나 산을 잘 타는 편이 아니라서 등산 6시간, 하산 4시간! 총 10시간이 걸렸다. 애플워치는 그 사이에 꺼져서 하산은 제대로 기록이 안 됐다🥹

 

운동 상세 기록

새벽 5시에 일어나서 6시 조금 지나서 출발한 것 같다. 아래 기록은 올라간 시간만 기록한 건데, 중간에 아이젠 한 쪽이 없어져서 찾으러 되돌아갔다가 가느라 시간이 많이 지체되었다😂

 

 

거의 900M ~ 1000M의 구간부터 시작한거라서 내가 있었던 고도는 거의 2,500M 되지 않을까 싶다. 다른 운동보다 시간이 길어서 그런지 칼로리 소모도 많다.

 

 

거리

 

 

중간에 애플워치가 꺼져서 전체 걸음을 측정하지 못했는데도 이렇게 많다니 싶었다. 관음사 쪽으로 올라가는 쪽은 험하기도 하고 올라가는 계단도 많아서인지, 오른 층계가 289개나 된다니! 모르고 올라갔으니까 갔지, 알고 갔으면 더 겁먹을 뻔했다.

 

 

배지

 

 

배지를 얻으려고 산행을 간 건 아니지만 덤으로 배지 칸도 채워지고 기분이 좋았다. 하이킹 등반 고도 신기록! 한국에서만 산행을 한다면 깨질 수 없는 기록을 세운 것 같아서 뿌듯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