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공유

영어면접 SPAC^ 후기

 

운 좋게도 한 기업의 면접 & 영어면접을 보게 되었다. 캐럿글로벌 SPAC^ 을 통해 보는 시험이었고, 나도 다른 분들의 글을 상당히 열심히 찾아봤다😁 나도 다른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적어본다! 시험에 들어가면서 발음, 어휘, 문장구성력, 논리력을 위주로 평가한다고 설명한다. 

 

문항내용
시험준비
도움된 영상
후기

 

 

문항내용

1. 자기소개

2. 따라읽기

3. 단어 듣고 완성된 문장 말하기

4. 질문듣고 정답 찾기

5. 이야기 듣고 그대로 말하기

6. 둘 중에 하나 골라 의견 말하기

 

 

시험준비

시험을 잘 봤는지는 알 수 없지만, 내가 준비한 과정은 이렇다!

나는 다른 분들의 여러 후기를 보고 토익스피킹과 오픽과 비슷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둘 다 검색해봤다. 먼저 오픽을 봤는데 나한텐 너무 어려운 것 같았다... 토익스피킹 만능문장을 좀 외우기로 했다.

평소에 영어공부를 하지 않아서 & 잘 하지 못해서 영어실력이라고 할 만한 게 없고, 굳이 말하자면 토익스피킹, 오픽 각 1번씩 봤지만 성적이 좋지는 못했다.

 

 

도움된 영상

다들 참고하시는 인기 많은 영상이고, 나는 문장을 다운받아서 여러 번 소리내서 읽어보는 방식으로 공부했다.

 

 

 

 

 

 

후기

  • 따라읽는 부분에서 두 번씩 문장을 읽어주는데, 나는 에러가 나서 한 문항은 한 번밖에 못 들었다. 한 번 듣더라도 제대로 답할 수 있도록 집중해서 임하면 좋을 것 같다.
  • 이야기 듣고 그대로 말하는 파트는 어떻게 연습해야 할 지 몰라서 연습을 못했는데, 이야기를 틀어놓고 시험보듯이 메모하면서 적고 녹음해서 다시 들어보면 도움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뒤늦게 들었다. 
  • 내가 받은 마지막 문항은 " A와 B중에서는 어떤 걸 선호하니?" 이런 항목이어서 만능문장에서 익혔던 문장을 활용해서 대답했다. 대신 고른 항목이 헷갈리지 않게 신경써야 했다
  • 마지막 문항에서는 너무 외운 티 나면 안 되니까 좀 자연스럽게 하고 싶었는데, 막상 또 실전에서 하려니까 긴장되서 버벅거리고 말을 제대로 못한 것 같다. 영어 손 놓은 지 오래 됐는데, 이번 계기로 다시 공부해야 할 필요성을 느꼈다...😂